아름다운 인연
(성공스토리)
아름다운 인연

미래연 여성의원 한지은 원장님 후기

 

안녕하세요. 이제 임신 11주차 접어든 초기 임산부입니다.

남편과 약 2년 신혼생활 잘 즐기고 본격 임신을 준비하기 시작하며 주변 지인을 통해 잠실에 있는 미래연 여성의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래연 여성 의원의 위치는 지하철역과도 가까워서 매우 편하게 왕래 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산전검사와 나팔관조영술을 통해 특이사항은 없어 남편과 상의 하에 최소 6개월에서 1년은 자연임신 시도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처음 한지은 원장님을 뵈었을 때 굉장히 차분하시고 상냥하고 친절하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장님의 친절한 상담 덕분에 낯설고 다소 두려울 수 있는 산부인과에 금방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매달 과배란 약 복용 후 배란 초음파를 보며 배란이 임박 할 때 마다 남편과 사랑(배란)여행을 하며 자연임신을 계획하였습니다.

그러나 마음과 달리 축복은 금방 와주지 않았습니다. 한 달 한 달 시간이 갈수록 마음이 조급해지고 두려워 짐을 느끼며 희망고문의 연속으로 그렇게 시간이 지났습니다.

원장님께서 조심스럽게 시술을 권유하셨을 때도 아냐 나는 할 수 있어! 하는 저만의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그렇게 약 6개월의 시간이 지나고 있었습니다.

도저히 이렇게 자연임신에만 기댈 수는 없다고 느낀 저는 남편과 진지하게 시술에 대하여 대화를 하였습니다. 저와 달리 남편은 초 긍정주의자라서 더 노력해 봐도 좋을 것 같다고 하였지만... 마음에 우울감이 쌓인 저는 더는 기다릴 수 없다고 해서 첫 시술로 인공수정을 하자고 제안하였습니다. 다행히 남편은 제 의견에 동의하여 해주었습니다. 인공수정은 자연임신과 성공률이 비슷하다고 들었기에 1차 시술은 큰 기대하지 말자고 다짐하고 비교적 편한 마음으로 시술 과정에 임하였습니다.

과배란 약, 주사를 통해 잘 자란 난포를 확인하고 난포 터지는 주사를 마지막으로 시술 날짜가 정해졌습니다.

첫 시술에서 한 번에 되기를 기대하는건 욕심일꺼야! 하며 두근거리고 기대되는 마음을 스스로 잘 컨트롤 하며... 시술 당일 편안한 마음으로 남편과 함께 병원에 향했습니다.

시술은 무난하게 잘 끝나 남편과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서로 고생했다며 위로해주고... 편안한 마음으로 14일을 잘 보내자 라고 다짐하였습니다.

하지만 14일이라는 시간이 이렇게나 긴 시간이었구나 싶을 정도로... 결과를 알기까지 시간이 참 긴 시간이었습니다. 자연임신 시도 일 때는 평소 하던 운동 수영, 요가, 런닝 등을 자유롭게 하였으나 시술을 하고는 좋아하는 힘든 운동은 잠시 쉬며...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가기를 바라며 애꿎은 달력만 보며 그렇게 하루하루가 지나갔습니다.

자연임신 시도를 하며 임신테스트기의 시약선으로 몇 번의 상처가 있었던 저는 임신테스트기를 멀리 하고자 하였으나... 시술 후 9일 차부터 견딜 수 없는 기다림의 힘듦을 못 이기고 임테기에 손을 데고야 말았습니다. 흐릿한 두 줄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임테기 불신자라서 이건 분명 시약선 또는 난포주사 영향일 거야 하고 체념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날이 되어 임테기를 해보니 어제보다 조금 더 진해진 임테기 선을 보았습니다.

난포주사 영향이었으면 분명 선이 진해지기는커녕 흐려져야 하는데... 진해졌다니... 이건 분명 느낌이 좋다고 느껴 아직 이른 시술 10일 차에 근처 동네 병원에 달려가 임신 피검사를 하였습니다. 결과는 수치 7! 매우 낮은 수치이긴 하였으나 병원에서는 5이상이면 임신수치로 보기는 한다고 하시며 시간을 더 두고 다시 검사해보라고 하셨습니다.

이제까지 1이상의 수치도 받아본 적 없는 저는 7이라는 숫자도 매우 감사한 수치였습니다.

그 날부터 나는 임산부다! 하고 남편과 축하 파티도 하였습니다.

드디어 시술 후 14일 차가 되어... 미래연 여성의원에 가서 피 검사를 하였습니다.

결과는 전화를 주신다고 하여 동네 카페에서 하염없이 핸드폰만 바라보며 기다리다... 드디어 전화가 왔습니다. 피검 결과 수치가 201이 떴습니다! 저는 너무 감격하여 이거 정말 제 수치 맞냐고 하며... 믿을 수 없는 기쁨에 남편과 매우 행복감에 젖었습니다.

그렇게 텀을 두고 2차 피검사 결과 601이라는 안정적 수치를 확인 하고... 초음파로 아기집 까지 확인함으로써 불안한 저의 마음은 임신 확정으로 굳혀졌습니다. 임신확인서를 받고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까지 함으로써 정말 내가 임산부가 되었구나! 하고 매우 두근거리고 설레는 감정을 느꼈습니다. 인공수정 1차는 로또다! 라는데 그 로또에 제가 당첨 되었다니... 너무 흥분되고 설레고 기뻤습니다.

자연임신 준비를 하며 한지은 원장님께 진료를 보러 갈 때 마다 임신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해 우울감을 호소할 때 마다 따뜻하게 눈 맞춤 해주시며 마음을 편하게 해주시고 좋은 결과를 빌어주시던 원장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질문 하나하나에도 매우 친절하고 세심하게 대답해주시고 늘 경청해주시던 원장님을 믿고 시술에 임해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력 좋으신 한지은 선생님을 만나서 행복한 임신 기간을 보내고 있어요. 첫 피검사 수치가 7로 시작했기에 럭키세븐이 연상 되었고 럭키는 행운이라는 뜻이기에 저의 아이 태명은 행운이입니다.^^ 앞으로 행운이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 기간을 보내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날을 기다립니다.^^ 

마지막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처음